밸런싱기기의불균형신호위상및진폭측정방법및장치

Abstract

직교성을 이용하여 밸런싱 기기의 기계로부터 측정된 신호에서 잡음을 제거시켜 불균형 주파수 성분의 진폭과 위상, 즉 불균형의 크기와 위치에 관한 정보를 고속으로 수출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가 기재되어 있다.본 발명의 불균형 신호 진폭 및 위상 측정 방법은 측정 신호에 90°위상차를 가진 두 개의 기준 신호를 각각 곱한 후 일정주기 만큼 적분하여 제1 및 제2 중간출력을 얻은 다음, 이른 이용 하여 불균형의 크기와 위치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들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은 단순한 신호의 직교성과 위상차를 이용하게 되므로 잡음이 혼합된 불균형으로 인한 신호로부터 불균형의 크기에 관한 정보와 위치에 관한 정보를 간단하고 고속의 신호 처리 방법으로 얻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