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메탄올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와 수소가스를 포함하는 혼합가스로부터 메탄올을 합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시프트 전환반응의 역반응을 이용하는 전처리 공정에 의해 혼합 가스중에 함유된 이산화탄소의 일부를 일산화탄소 가스로 전환시켜 메탄올 합성루프에 공급함으로써, 환경문제를 야기하는 이산화탄소를 원료로 사용하여 환경의 보전 및 부존자원의 절약을 꾀함과 동시에 보다 저렴한 제조비용으로 메탄올을 합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