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사졸리논계유도체및그의제조방법과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일반식(I)을 가진 옥사졸리논계 유도체 및 그의 제조방법과 제초제로서의 용도를 개시한다 :상기 식에서 R은 저급 알킬기 또는 할로겐, 저급 알킬 또는 트리플루오로메틸기를 함유하는 페닐기를 나타내며, X는 같거나 서로 다르고, 할로겐. 카보메톡시, 니트로기 또는 할로겐이나 트리플루오로메틸기가 치환된 페녹시기를 나타내며, A는 질소 또는 탄소를 나타내고, n은 1-3의 정수를 나타낸다. 본 발명의 제초제는 발아전 처리 또는 발아후 처리에서 쌍자엽 식물에 대해 제초효과가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