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주조용세라믹스접종재

Abstract

본 발명은 정밀주조용 세라믹스 접종재에 관한 것으로, 알루미나를 아크용해하는 공정과, 상기 아크용해된 알루미나를 일정한 크기의 분말로 분쇄하는 공정과, 분쇄된 상기 알루미나 코발트산화물과 일정정도의 기공도를 갖는 알루미나 소결체를 일정시간 교반하는 공정과, 교반된 혼합체를 가열하여 성형하는 공정과, 상기 성형된 접종재를 알루미나불과 소정의 비율로 혼합하는 공정과, 알루미나볼과 혼합된 접종재가 소저으이 비표면적을 가질 때까지 볼밑작업으로 분쇄한느 공정과, 분쇄된 접종재를 소정의 크기가 되도록 채질하는 공정의 순으로 진행되어 제조되는 알루미나 함량이 50%에서 65%, 코발트산화물의 함량이 33%에서 46%까지를 포함하는 것을 기본조성으로 하고, (Na2O+K2O), SiO2, Fe2O3 등의 불순물이 1% 이내인 정밀주조용 세라믹스 접종재를 제공하여 생산되는 제품의 결정립을 미세하고 균일하게 함으로써 기계적 특성이 우수한 정밀주조제품을 생산하기에 적합하도록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