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직상흡수체의액체흡수성능측정방법및그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새로 고안한 흡수체 장착 장치를 사용하여 부직상 흡수체의 흡수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다르면, 상용 부직상 흡수체를 원 상태로 장착 장치에 고정하여 액체 흡수 성능을 X선 컴퓨터 단층 촬영기로 영상화함으로써 그 흡수 형태를 즉시 시각화할 수 있고, 그 영상 자료를 수치화하여 흡수체 내에 흡수된 총 흡수 부피(또는 무게)를 계산하고 그 때의 액체 분포를 3차원 그래프에 정량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