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고분자필름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스타형 분자 구조를 갖는 폴리락트산을 130∼180℃의 온도에서 용융시키고, 얻어진 용융물을 50℃이상, 바람직하기로는 50∼120℃의 온도에서 5배 이하, 바람직하기로는 2∼4배 연신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분해성 폴리락트산 필름의 제조 방법 및 이 방법에 의해 제조된 3.5∼6.0Kg/mm2의 인장 강도 및 2.5∼6.0%의 연신율을 갖는 생분해성 폴리락트산 필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폴리락트산 필름은 투명성이 우수하고 강도가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포장재와 같은 범용 생분해성 재료로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생체 흡수성 재료, 농약이나, 의약, 약제의 서방성 매트릭스, 농업용 필름 등으로 광범위하게 응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