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용유전체재료

Abstract

본 발명은 SrTiO3-(La1-xNdx)(Mg½Ti½)O3계의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는 일반식 (1-y)SrTiO3-y(La1-x Ndx)(Mg½Ti½)O3로 표시되는 조성계에서 0.01≤ X ≤ 1.0, 0.4 < Y ≤ 0.55 조성으로서 일반적인 소결체 제조공정으로 제조된다. 본 발명의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는 유전율이 40 이상이며, 유전손실이 작고 공진주파수의 온도계수가 0ppm/℃를 중심으로 +와 -쪽으로 필요에 따라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