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오르유기실란화합물및이들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일반식(Ⅰ)로 표시되는 (플루오르시클로부틸)메틸기와 한개 이상의 알킬기 또는 수소기를 갖는 유기규소 화합물 및 이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들은 플라스틱, 금속, 유리, 섬유와 같은 물질에 화학적 결합을 시켜 표면 처리제로 이용하거나 가수분해하여 새로운 플루오르유기실리콘 고분자를 합성하는데 유용하다.식중, X는 F 또는 Cl을 나타내며 R1, R2는 할로겐 원자 또는 C1-4알콕시기를 나타내고 R3는 수소, 클로로프로필, C2-6알킬, 2-페닐에틸, 벤질, 또는 퍼플루오르페닐프로필기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