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순차식병렬비교기

Abstract

본 발명은 비트순차식 병렬 비교기에 관한 것으로서, 이는 여러개의 데이타를 병렬로 최상위 비트부터 순차적으로 입력받아 주어진 시간내에 병렬 비트을 순차적으로 처리하도록 한 것이다. 이와같은 본 발명은 N개의 레지스터로 부터 순차 입력되는 M비트의 데이타을 입력 클럭 사이클내에 비교하여 최소의 데이타을 검출하는 최소데이타 검출수단과, 상기 최소 데이타 검출수단에서 얻어진 N비트의 데이타 및 외부로 부터 입력되는 인에이블신호에 따라 최소 데이타에 대한 1의 보수를 발생하는 최소데이타 발생수단과 상기 데이타 발생수단에서 얻어진 데이타와 최소데이타 검출수단에서 얻어진 데이타을 이용하여 N개의 레지스터 값중에서 가장 작은 값을 갖는 레지스터의 위치정보를 검출하고 그 검출한 최소 위치정보를 리세트신호로 하여 가장 작은 값에 대응하는 최소데이타 검출수단을 리세트하는 최소 위치정보 검출수단과, 상기 최소위치정보 검출수단에서 검출된 정보를 논리화하여 최소값 위치를 알려주는 최소데이타 발생수단에서 발생된 데이타에 대해 1의 보수를 취하여 최소값을 알려주는 최소위치표시 발생수단으로 이루어짐으로써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