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토류-철계자기변형합금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Dy-Fe 합급계에 소량의 B가 첨가되어 이루어진 희토류-철계 자기변형 합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자기변형 합금은 Dy 25~30원자%, Fe 56~70원자% 및 B 0~15원자%로 이루어진 모합금을 용해시켜 얻어진 용탕을 불활성기체 분위기 하에서 10~50m/초의 선속도로 회전하는 냉각롤위로 분사시켜 박대형태로 급냉시킴에 의해 제조된다. 본 발명의 희토류-철계 자기변형 합금은 10nm 크기의 결정립이 균일하게 분포된 미세구조를 가지며, 낮은 자기장내에서도 큰 자기변형 특성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