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석회화생체조직인공심장판막

Abstract

본 발명은 생체조직(bioprostheic tissue, BT)에 혈액 적합성, 생체내 안정성 및 향석회화 특성을 지닌 술폰산화 폴리에틸렌옥사이드(PEO-SO3) 유도체를 화학적 개질방법으로 공유 결합시켜 제조되는 장시간 사용 가능한 항석회학 생체조직 인공 심장 판막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개질 방법에 따라 술폰산화 PEO 유도체를 생체 조직에 결합시킬 경우 혈액 적합성, 생체내 안정성 및 항석회화 특성으로 가질 뿐만 아니라 콘드로이틴황산염과 같은 음이온 효과, 공간 충진 효과 및 칼슘 침착 유도인자 중의 하나로 알려진 콜라겐의 카르복시기를 블로킹하는 효과 등의 상승 작용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개질 방법은 혈전증과 색전증을 억제하고 그 감염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석회화 억제 방법으로 더욱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