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질점토의물리화학적성질을증진시킨육묘용상토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기지 토양의 주원료로서 입도 5mm 이하인 분말 형태의 광물질 점토인 규조토 20 내지 90중량%, 제올라이트 10 내지 50중량% 및 벤토나이트 0 내지 30중량%를 혼합하는 단계, 상기 혼합물에 약 0.1 내지 1.5중량%의 명반 또는 황산알루미늄 등의 수용성 알루미늄 혼합물의 용액을 첨가하여 상토의 pH가 약 3 내지 7이고 수분 함량이 약 15 내지 50%가 되도록 혼합하는 단계, 상기 단계에서 얻은 입자들을 입도 10mm 이하로 조립하여 미립의 광물질 점토를 응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 보습율, 보수율 및 투수성 등의 물리화학적 특성이 향상된 육모용 상토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