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노메타와광섬유를이용한미세압력계측방법및장치

Abstract

[구성]유리관 내의 기체의 미세압력 변화를 원격계측하는 방법으로서 관원으로부터 출사되는 빛을 송신용 광섬유 다발을 통해 계측대상이 되는 위치까지 전송한 수 마노메타의 유리관을 투과한 빛을계측용 프로우브를 통해 다시 받아 수신용 광섬유 다발을 통해 원격계측기로 전송한 다음 원격계측기로 전송된 빛으로부터 액면준위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이를 디지탈화 함으로써 계측되는 액면의 준위와 미세압력을 출력표시부상에 표시하는 것을특징으로 하는 마노메타의 광섬유를 이용한 미세압력 계측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