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실란기함유4급암모늄염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일반식(Ⅰ)으로 표시되는, 유기 실란 4급 암모늄염 및 그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상기식에서 R1은 (RO)3Si 또는 (MeO)3SiCH2[(MeO)3Si]CH이고, R2는 H 또는 (RO)3Si이며, Me는 메틸기이고 R은 탄소수 1-4개인 알킬기를 나타낸다.본 발명의 유기 실란은 섬유류의 위생 처리제로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