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질자성합금박대의절연피막형성방법

Abstract

졸-갤법에 따라 비정질 자성 합금 박대에 산화물 절연 피막을 형성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이 방법은 알코올 용매 중에 금속 마그네슘 또는 유기 마그네슘 화합물이 용해된 제1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알코올 용매 중에 미량의 물이 함유된 제2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제1용액과 제2용액을 혼합하여 피막 형성용 피복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피복용액을 비정질 자성 합금 박대의 표면에 피복시키는 단계; 피복된 비정질 자성 합금 박대를 건조시키는 단계; 및 건조된 피복 비정질 자성 합금 박대를 열처리하는 단계로 이루어진다. 이 방법에 따라 산화물 피막이 피복된 바정질 자성 합금 박대는 교류에서의 실효 투자율과 자심손실 등 자기적 성질이 월등히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