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성폴리아미드구형분말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괴상의 결정성 폴리아미드 수지를 고온에서 상분리용 용매 중에 완전히 용해시켜 투명한 균일 용액을 형성한 후, 저온으로 냉각시켜 용매와 폴리아미드 간의 상분리를 유도하여 폴리아미드가 독립된 단구정 상으로 상분리된 불투명한 분균일 용액을 형성한 후, 세척용 용매를 사용하여 상분리용 용매만을 단순히 용해, 세척하여 제거함으로써 폴리아미드를 상분리된 상태 그대로 분리, 침전시키고, 이 침전물을 여과, 건조시켜 크기 분포가 균일한 독립된 단구정 상의 폴리아키드 분말을 얻는 것으로 이루어진, 온도에 따른 용액의 상분리 거동을 이용하는 결정성 폴리아미드 구형 분말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폴리아미드 구형 분말의 제조 방법은 종래의 방법으로는 제조 불가능한 단구정 상의균일한 크기 분포를 가지는 결정성 폴리아미드 수지 구형 분말을 제공하며, 제조 방법의 단순화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제조 원가를 절감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