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실릴프로필)아렌및그들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일반식(Ⅱ), 또는 일반식(Ⅲ)의 방향족 화합물들과 일반식(Ⅳ)의 알릴실란을 알루미늄 클로라이드와 같은 루이스산 촉매하에서 프리델-크라프트 반응시켜 제조한 일반식(Ⅰ)의 비스(실릴프로필)아렌 및 그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식중, R1 및 R2는 같거나 다를 수 있으며 독립적으로 H, Cl, (CH2)2R3(여기서, R3는 Ph, CH2Cl, (CH2)1CH3, l=0-15, CF3, CH2CF3, SiMemCl3-m, m=0.3, CN, CH2CN, (p-Ph)-CH2Cl, 3-시클로헥센기를 나타냄)이고, Ar은 페닐, 비페닐, 페녹시페닐기 등의 아릴기를 나타내며, X1은 수소 혹은 메틸기, X2는 H, C1-C4의 알킬기, 플루오로, 클로로 또는 브로모기이고, X3는 H, C1-C4의 알킬기, 플로오로, 클로로, 브로모, 페닐 또는 페녹시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