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리도벤즈옥사진카르복실산유도체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박테리아에 강한 살균효과를 타나내는 향균제 제조에 유용한 중간체인 일반식(Ⅰ)로 표시되는 피리도벤즈옥사진카르복실산 유도체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반식(Ⅰ)에서 X는 불소 또는 염소원자를 표시하고, R는 탄소원자 1 내지 4개의 알킬기를 표시한다. 본 발명에서는 일반식(Ⅱ)의 2-벤조일-3-실릴옥시아미노아크릴레이트 유도체를 유기용매중에서 테트라알킬플루오라이드나 테트라알킬할라이드와 메탈플루오라이드 혼합물과 가열 반응시킨 후 메탈히드록시드 또는 메탈 카보네이트를 물 또는 물과 알코올의 혼합액에 녹여 가한 후 가열반응시켜 일반식(Ⅰ)의 피리도벤조옥사진 카르복실산 유도체를 제조한다. 일반식(Ⅱ)에서 X 및 R는 일반식(Ⅰ)에서와 같고, X1, X2는 할로겐원자 또는 니트로기를 표시하고, R1, R2, R3, R4는 탄소원자 1 내지 8개의 알킬 또는 아릴기를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