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유리외벽세척용로봇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사람을 대신하여 고층건물의 자동으로 세척할 수 있는 건물 유리외벽 세척용 로봇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건물의 옥상으로부터 수직으로 평행하게 내려진 두줄의 로프 사이에 자체 이동기능을 갖는 유리외벽 세척용 로봇 몸체를 설치하여 미리 입력된 세척 및 수직이동거리에 따라 로봇몸체가 로프를 타고 수직이동을 하면서 세척용 와이퍼를 작동시켜 자동적으로 유리외벽을 세척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본 발명의 로봇장치는 사람을 대신하여 자동적으로 건물 유리외벽을 세척할 수 있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숙련된 작업자를 필요로 하지 않기 대문에 경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