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럴코딩방식에의한직접화상전송방법및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화상을 디지탈 화하지 않고 직접 전송 매체, 예를 들면 광섬유(optical fiber)를 통해 전송(이하 직접 화상 전송이라 한다)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스펙트럴 코딩(spectral coding)방식에 의한 직접 화상 전송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점광원(point source)에서 나오는 광의 스펙트럼을 면(area)상에 스펙트럴 분포시켜 2차원 화상의 각 화소와 특정 파장의 빛을 1대 1로 대응하게하여, 화상의 주사 또는 동조에 필요한 전기적 구동부가 필요 없는 2차원 화상을 직접 전송하는 것이 가능한 전광(全光 : all optical)방식의 직접 화상 전송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