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및특수환경분위기에서사용하기위한마찰및마모시험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진공 및 특수한 환경 분위기에서 사용하기 위한 마찰 및 마모 시험 장치에 관한 것으로, 시험시 하중을 전달하는 상하면에 스프링을 장착하여 하중 변동의 요인을 개선하였으며, 장치 본체 외부에서 공압 또는 추에 의해서 하중을 공급하면 2개의 베어링이 조합된 하중 전달 장치에 전달되어 회전하는 시편 디스크 위에 시편볼이 접촉하여 발생된 마찰력을 마찰력 센서에서 측정하도록 한 것이다. 특히, 본 발명은 장치 본체의 외부에서 운동이 전달되는 부위의 기미 유지 방법을 개선하여 하중을 가하는 직선 운동 부위는 주름관을 이용하고, 시편 디스트를 회전시키는 회전 운동의 전달은 축을 분리시켜서 동력을 전달하는 마그네틱 커플링을 적용한 것으로 진공 및 특수 환경 분위기를 조성시 완전한 기밀을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