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활성을갖는신규제리쿠드라닌이및제이화합물,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암세포에 대해 매우 높은 항암 활성을 나타내는 신규 플라보노이드계 항암물질인 제리쿠드라닌 이(E) 및 제이(J) 화합물,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약학 조성물 및 상기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리쿠드라닌 이(E) 및 제이(J) 화합물은 꾸지 뽕나무 추출액으로부터 분리, 저어제 과정을 거쳐 수득할 수 있는 신규 물질로서, 신장암 세포, 유방암 세포, 혈액암 세포, 전립선암 세포, 폐암 세포, 간암 세포, 대장암 세포, 피부암 세포, 자궁암 세포, 중추 신경계암 세포 등을 비롯한 다양한 암 세포에 대해 강한 항암활성을 나타내어 암 치료에 매우 유용한 플라보노이드계 천연물 유래 항암물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