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배양액으로중금속흡착제를제조하는방법

주그리아 라미제라를 최적배양한 후 배양액 1리터당 10그램의 소디움메타실리케이트를 넣고 40℃에서 1시간 동안 격렬하게 교반한 다음 이 액에 2% 소디움알지네이트 용액을 1 : 1의 비로 혼합하여 10분간 격렬하게 교반하고 여기에 칼슘클로라이드 포화용액을 적하하면서 교반하는 미생물 배양액으로 중금속 흡착제를 제조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