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분말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용선탈황제, 주철접종제 또는 마그네슘 합금 제조용으로 사용되는 마그네슘 분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전기로의 철제도가니중에 마그네슘과 NaCl―KCL 염의 혼합체를 장입하고 700℃∼800℃로 가열하여 용융시킨 후 액상중에 잠긴 철제 임펠러를 500∼1500r㏘으로 1∼10분간 교반시킨 후 급랭시켜 분쇄함으로써 염피복 마그네슘분말을 얻는 공정으로 이루어진다.본 발명의 방법에서 사용되는 NaCl―KCL 염은 종류가 적고 조해성 또한 적으며 마그네슘의 중량비를 늘일수 있기 때문에 종래의 방법에 비해 생산성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