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한N-메틸몰포린N-옥사이드수용액의탈색정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방사욕액으로부터 회수한 N-메틸몰포린 N-옥사이드를 5-75중량% 함유하는 N-메틸몰포린 N-옥사이드 수용액에 0.1-10중량%의 과산화수소를 첨가하여 20-100℃에서 반응시키는 회수한 N-메틸몰포린 N-옥사이드 수용액의 탈색정제방법이며, 이와 같이 탈색정제한 N-메틸몰포린 N-옥사이드는 활성탄 또는 음이온 교환수지로 더 정제할 수 있고 양이온 교환수지나 키토산으로 금속이온을 제거하여 더 정제하여 재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