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냉각식음료수캔쿨러

Abstract

본 발명은 열전 냉각식 음료수 캔쿨러에 관한 것으로, 특히 직류전류를 통전시키면 일단이 냉각되고 타단이 가열되는 열전반도체소자의 펠티에르 효과(peltier effect)를 이용하여 캔 내부에 수납되어 있는 각종 음료수를 냉각 또는 가열시킬 수 있는 열전반도체소자를 이용한 열전냉각식 음료수캔쿨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인 열전냉각식 음료수캔쿨러는 소형경량으로 직류전원이 있는 곳이면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사용 가능하다.본 발명의 구성은 냉각/가열슈(7)와, 상기 냉각가열슈(7)를 열전달매체로 하여 간단한 직류전원의 공급만으로 음료수캔(6)을 냉각 또는 가열시키는 열전모듈(8)과, 흡열된 열을 흡수하는 히트캐파시타(9)와, 상기 히트캐파시타(9)의 열을 외부로 방출시키는 방열핀(11)과, 상기 방열핀(11)의 열 방출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방열팬(12)으로 구성된 열전냉각식 음료수캔쿨러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