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용유전체재료

Abstract

본발명은 위성통신용 수신기, 도난방지기용 고주파 센서(Secom), 스피드 건(speed gun)의 레이저 디텍트 등으로 사용되는 (Zr, Sn) TiO4계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고주파용 유전체 재료는 (Zr, Sn) TiO4계를 기본 조성으로 하여 여기에 소결조제로서의 산화붕소(B2O3)와 유전특성 증진을 위한 NiO, Nd2O3, La2O3및 Ta2O5가 3.0wt%까지 첨가되어 이루어진다. 본 발명은 주조성에 소량 첨가되는 B2O3와 NiO, Nd2O3, La2O3및 Ta2O5에 의해 낮은 온도에서의 소결이 가능하고 우수한 유전특성을 나타내는 고주파용 유전체를 대량생산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