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소성용세라믹유전체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Pb(Mg1/3Nb2/3)O3계 세라믹 유전체 조성물로서 소량의 CaO와 CuO가 첨가되어 유전특성이 향상되고 소결온도를 낮출 수 있는 고유전율, 저온소성용 세라믹 유전체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은, (1-x-y-z)Pb(Mg1/3Nb2/3)O3+ xPbTiO3+ yCaO + zCuO 로서 x=1∼15㏖%, y=0.1∼2.0㏖%, z=1∼15㏖%로 이루어지며, 그 제조과정은 콜롬바이트 프리커서(Columbite precursor) 방법에 의해 PMN상을 얻고 이를 PT, CaO 및 CuO와 혼합하여 분쇄→건조→하소→성형→소결하는 공정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의 유전체 조성은 유전율이 최고 25000이고 최저 소결온도가 900℃로서 종래의 유전체 조성에 비해 우수한 유전특성을 나타내는 한편 제조비용의 절감을 기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