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플루오르메탄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크롬금속을 함침시킨 알루미나 촉매상에서 기체 상태의 디클로메탄과 무수불화 수소산을 1 : 2 내지 1 : 10의 몰비로 반응온도 200 내지 500℃, 반응접촉시간 5 내지 10초 그리고 상압 내지 고압에서 산소 또는 압축공기를 공급하면서 반응시키는 디프루오르 매탄제조방법으로 본 발명에 의하면 고수율로 디플루오르메탄을 제조할 뿐만 아니라 촉매의 활성을 장시간동안 유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