뇨검사및판독자동화시스템

Abstract

본발명은 복수의 생화학적 뇨 진단항목을 한 번의 측정실행에 의해 일괄 판독 및 출력하기 위한 뇨 검사 및 판독 자동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시스템 프로그램이 내장된 롬(16)과 사용자 프로그램 및 측정데이타를 저장하는 램(17)과 사용자 데이타 입력을 위한 키보드(14)와 시스템 사용방법을 디스플레이하는LCD(18)를 가지며 측정값과 기준값의 비교값을 정량. 정성분석 변환하여 프린터(13)로 측정값을 출력하는 마이크로 콘트롤러(10); 입출력 포트(9)를 통한 상기 마이크로 콘트롤러(10)의 제어출력에 따라 발광다이오드 구동용 정전류를 발생하는 트랜지스터 어레이로 구성된 구동부(20); 상기 구동부(2)의 출력에 따라 순차 발광하며 측정 항목별로 고유의 발색 특성을 갖는 복수의 발광다이오드로 구성된 발광부(1); 뇨 검사지를 사이에 두고 상기 발광부(1)의 복수의 다이오드에 대응 설치되는 복수의 수광 트랜지스터로 마련된 수광부(4); 상기 수광부(4)에 의한 반사계수 검출신호를 다중화 하는 아날로그 멀티 플렉서(5); 상기 아날로그 멀티 플렉서(5)의 출력을 증폭하고 필터링 하는 증폭부(6) 및 필터부(7); 상기 필터부(7)에서 출력되는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탈 데이타화하여 입축력 포트(9)를 통해 마이크로 콘트롤러(10)에 제공하는 아날로그 디지탈 변환부(8)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