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내열성티오피디엔에이중합효소의대량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온성 균주 테르무스 테르모필루스(Thermusthermophilus) HB27로부터 분리된 신규한 내열성 TOP DNA 중합효소, 그의 유전자의 뉴클레오티드 서열 및 그에 의해 코드화된 아미노산 서열, 그의 유전자를 함유하는 발현 벡터 및 상기 발현벡터로 형질 전환된 대장균을 배양한 후 발현된 중합효소를 정제함을 포함하는 신규한 내열성 TOP DNA 중합효소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