텅스텐-구리계재료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구리기지내에 텅스텐 분말이 분산되어 이루어진 텅스텐-구리 복합재료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텅스텐만으로 이루어진 텅스텐 골격체 내부에 용융상태의 구리가 스며들게 하여 얻어진 용침법에 의한 W-Cu재료를 구리의 용융온도(1080℃) 이상의 온도와 800℃ 이하의 온도 사이에서 가열과 냉각을 반복으로 수행하도록 한 데에 기술적 특징이 있다. 본 벌명의 방법은 반복열처리에 의해 조직의 균일화와 텅스텐 함량의 변화를 가져올수 있음을 물론 조직내 잔류기공을 제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