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두박을이용한대용유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값싸고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지만 대용유 원료로서는 부적합하여 사용되지 않았던 대두박을 건조 분유의 대체물로 이용될 수 있는 경제적인 대용유로 가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하며 대두박의 색상, 냄새 및 용해도를 개선하여 대용유를 제조할 수 있으므로, 경제적인 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식물성 단백질의 수입 대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