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S,3AS,7AS)-2-(히드록시메틸)옥타히드로인돌,그제조방법및이를이용한광학활성을갖는(S)-이차알코올의합성법

Abstract

본 발명은 새로운 화합물인 하기 구조식(Ⅰ)을 갖는, (2S, 3aS, 7aS)-2-(히드록시메틸) 옥타히드로인돌의 제법과 그 유용성에 관한 것으로,상기 화합물은 L-아미노산으로부터 합성되고 이를 키랄 보조키로 이용하여 여러종류의 케톤과 비대칭 환원반응시키면 촉매량의 사용으로 광학활성을 갖는 (S)-이차 알코올을 고수율, 고광학적 수율로 합성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