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방전드레싱/트루잉자동조절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메탈본드 지석의 방전 드레싱/트루잉 자동조절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최적 방전 드레싱/트루잉 자동조절 시스템은 방전용 자동조절 전원장치를 컴퓨터와 연결하는 간단한 장치 구성으로 간극의 전류값과 전압값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서, 최적의 드레싱과 트루잉을 보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간극에 따른 일정한 전류 및 전압값의 조절함으로써 지석의 날 무디어짐과 눈메움 현상을 방지하게 되어, 자동조절 시스템을 통하여 연삭가공의 성능 및 효율향상에 양호한 효과를 나타내게 되며, 또한 기존에 간극의 유지를 위하여 전극이동장치를 구성하는 단점을 보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