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의광개시제화합물및이를함유하는감광성중합체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벤조인알킬에테르가 에폭시 프레폴리머 또는 아크릴산 에스테르 프레폴리머에 화학적으로 결합된 신규의 광개시제 화합물 및 이를 함유하는 광경화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광개시제 화합물은 저장 안정성이 뛰어나고, 광경화 조성물 중의 다른 성분들과의 상용성이 우수하여 광반응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또한, 광경화된 조성물의 기계적 성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독성, 악취, 탁색 등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