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로신페놀리아제(TYROSINEPHENOLLYASE)를코드(CODE)하는유전자,상기유전자에의해형질전환된대장균및이를이용한티로신페놀리아제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시트로박터 프로인디의 티로신 페놀리아제의 유전자, 상기 유전자를 함유하는 재조합플라이즈미드, 상기 재조합플라즈미드로 형질전환된 대장균 및 상기 대장균을 이용하여 티로신 페놀리아제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