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항생물질하이판신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흰불나방으로부터 분리한 신규 항생물질 하이판신, 그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생제에 관한 것이다. 하이판신은 자연 상태의 흰불나방으로부터, 또는 물리적 자극을 주거나, 미생물이나 기타 이물질을 주입한 흰불나방으로부터 추출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신규의 항생물질로서 그람양성 및 그람음성 세균에 대해 우수한 항생활성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