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테르라플루오로에탄합성용불소화촉매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 1, 1-트리플루오로-2-클로로에탄(CF3CH2Cl, HCFC-133a)과 불화수소(HF)로부터 1,1,1,2-테트라플루오로에탄 (CF3CH2F, HCFC-134a)을 제조하는 반응에 효과적인 촉매 및 그것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자세하게는 수산화크롬(Cr(OH)3 ·H2O)을 염화마그네슘 혹은 염화칼슘 및 금속염의 수용액과 함께 혼합한 후 이 혼합물을 HF와 반응시켜 얻어지는 반죽(paste)을 소성함으로써 얻어지는, CraMgbMcOxFy또는 CraCabMcOxF(M=Ce,Ni,Zn 또는 Al, O<a,b,c,x,y<2)의 조성으로 이루어지는 HFC-134a합성반응용 촉매 및 그것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