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전위차를이용한교류구동형박막전계발광소자구동회로

Abstract

본 발명은 완전 고체 발광소자인 교류 구동형 박막 EL(AC TFEL)평판의 구동을 위한 회로에 관한 것으로, 상대 전위차를 이용해서 단일 직류전원으로서 양의 극성 및 음의 극성의 교류를 발생하는 회로를 제안하며, 이를 사용함에 의해 AC TFEL구동시 요구되는 전원부를 소형화 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서는 상대전위 발생회로를 이용하여 AC TFEL행렬 구동시 리프레쉬 구동법 및 주사순서 반전 구동법에서 요구되는 전원의 종류수를 감소시킨 회로를 제안한다. 본 발명의 회로를 사용함에 의해 AC TFEL을 이용한 휴대형 표시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전원부 회로를 간단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또한 하나의 클럭 제어 신호만으로서 리프레쉬 구동 및 주사순서 반전 구동에 요구되는 전압을 공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