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질화물복합미세구조로이루어진금색피막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질소, 또는 질소 함유 불활성 가스의 존재하에 금합금을 사용하여 이온 플레이팅(ion plating)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진 금/질화물의 복합 미세 구조를 갖는 장식용 금색 피막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피막은 내마모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순금의 피막과 유사한 반사분광 특성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