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릴알킬실록산과디오르가노실록산공중합형태의실리콘오일및그제조방법

본 발명은 디오르가노실록시기와 알릴알킬실록시기를 동시에 갖는 공중합체 형태의 다음 일반식(Ⅰ)의 고리형 또는 직쇄형의 실리콘 오일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 식 중, M은 H 또는 SiMe3를 나타내고 M이 H인 경우, 일반식(Ⅰ)의 실리콘 오일은 양말단이 SiOH로 끝맺음된 직쇄형일 수도 있고 양말단의 SiOH가 서로 축합하여 고리형을 이룰수도 있으며

R은 수소, 탄소수 3 내지 20의 알킬, 클로로알킬, 시아노알킬, 플루오로알킬, 및 페닐알킬 중에서 선택되고

x와 y의 합은 2 내지 200 사이의 값으로, y와 x의 비는 1:0.01부터 1:100의 어떠한 비율로도 가능하다)상기 일반식(Ⅰ)에서 M이 수소인 경우 양말단의 실란올기(SiOH)가 서로 축합하여 고리를 만드는 경우의 구조식은 다음과 같다.(식 중, R, R1, R2는 상기 정의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