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아릴프로필알킬폴리실록산형태의실리콘오일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디유기실톡시기와 2-아릴프로필알킬폴리실록시기를 동시에 가지는, 공중합체 형태인 다음 일반식(I)의 고리형 또는 직쇄형의 실리콘 오일을 제공한다.상기 일반식에서, X1과 X2는 독립적으로 수소 또는 C1-C3 알킬기, 페닐, 페녹시, 플루오르, 클로로, 브로모, 메트캅토, 메르캅토메틸기이고, M은 수소 또는 SiMe3를 나타내거나, M이 수소인 경우 양말단의 OH가 결합하여 고리를 형성할 수 있으며, R1은 시클로헥실 또는 CH2-CH2-R이고, R은 CnH2n-2(n=1-16),클로로메틸렌, 시아노메틸렌, 페닐, 시아노기를 나타내고, R2와 R3는 독립적으로 메틸기와 페닐기를 나타내며, n와 m는 2-200이고 n와 m의 비는 1:0.01-1:100일 수 있다. 또한 이들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