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릴알킬실란화합물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일반식 (I)의 화합물과 다음 일반식 (II)의 화합물을 수소규소화반응으로 부가시켜 얻어지는 다음 일반식 (III)의 알리알킬실란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알릴알킬실란 화합물은 유기규소고분자 화합물을 제조하는데 중요한 출발물잘로 사용된다. (식중, X는 독립적으로 클로로기, 또는 메촉시 또는 에톡시기를 나타내고, R은 Ph, CH₂Cl, CnH₂nCH₃ (n=0 - 15), Si(Me)mCl₃-m (m=0-3), CF₃, CH₂CF₃, CN, CH₂CN, CH₂Si(Me) Cl(₃- ). Si(Me) (R¹)₃- (m=0-3), CH₂Si(Me) (R¹)₃_ (m=0 - 3) (여기서 Me는 메틸기, R¹은 메톡시 또는 에톡시기임)p-Ph-CH₂Cl, 3-시클로헥센기 중에서 선택된 기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