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중합에의한알킬렌옥사이드와비닐계또는디엔계단량체와의블럭공중합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음이온 중합에 의한 폴리알킬렌옥사이드의 제조 방법을 이용하여 알킬렌옥사이드와 비닐계 또는 디엔계 단량체와의 블럭 공중합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법을 따르면, 제조 후의 정제가 간편해지고, 분자량을 쉽게 조절하면서 폴리알킬렌옥사이드를 제조할 수 있으며, 또한 단순히 기존의 리빙 중합법과 같은 단량체 부가법에 의하여 단일의 반응기 내에서 알킬렌옥사이드와 비닐계 또는 디엔계 단량체와의 블럭 공중합체를 고순도로 합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