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빔의중첩을이용하는거리측정기

Abstract

본 발명에는 거리 측정기, 특히 두 레이저 빔의 중첩을 이용하여 수 cm에서 수십 m 사이의 거리를 정밀 측정하는데 이용되는 거리 측정기가 기재되어 있다.본 발명의 거리 측정기를 이용하면, 먼저 기준빔으로 피측정 거리에 있는 물체를 조사하고, 이어서 주사빔을 물체 상의 기준빔에다 중첩시켜 중첩부를 형성하여 기준빔과 주사빔 및 중첩부가 서로 직각삼각형을 이루도록 하여 삼각법을 이용하여 거리가 정밀하게 측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