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리미딘계반응성염료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5-클로러-2,4,6-트리플루오로피리미딘을 반응성분으로 하는 피리미딘계 반응성 염료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색쇤 아조화합물을 염석, 여과, 건고 과정없이 얻은 후, 5-클로로-2,4,6-트리플루오로피리미딘을 유기용매에 희석하여 반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알칼리로 LiOH를 사용하여 색소화의 반응을 촉진할 수 있어 수율이 향상되고 공정이 크게 단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