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굴삭기용직교좌표형조작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유압굴삭기의 직교좌표형 조작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유압굴삭기의 3차원적 작업공간에서 터릿(turret)의 스윙회전각을 임의의 각도로 가정한 2차원적 수직평면 작업공간에 있어서, 버킷의 이동속도 벡터를 작업자의 위치에서 보아 수평전후 방향(X축), 수직상하방향(Y축) 및 피치회전방향성분으로 분해하여 유압굴삭기용 조작시스템이다. 본 발명은 스윙(swing)회전을 제외하고는 한손만을 사용하여 유압굴삭기를 조작할 수 있으며, 각 레버의 조작방향과 버킷이 실제로 움직이는 방향을 일치시킴으로써 작업자가 쉽게 익숙해질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