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적점리튬복합염그리이스

Abstract

본 발명은 베어링 및 기어의 윤활제로 사용되는 리튬 복합염 그리이스(lithium complex grease)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그리이스는 (A) 탄소수 12 내지 24의 지방산 1종 이상의 리튬비누 3-15주양량(그리이스 총중량 기준), 붕산의 리튬염 0.1-5주양%(그리이스 총중량 기준), 및 디알킬사바케이트의 다리튬염 0.1-5중량%(그리이스 총중량 기준)를 함유하는 농조제 3-20주양%, (B) 윤활 기유 75-97중량% 및 (C) 첨가제 5중량% 이하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따른 리튬복합염 그리이스는 종래의 리튬 그리이스에 비해 고적점 (240-260℃), 낮은 유분리성 및 높은 혼화 안정성 등의 우수한 물성을 지님으로 자동차용 전륜구동 시스템 (C. V. joint)베어링, 휠 허브 베어링(Wheel hub bearing), 씰 베어링 (seal bearing), 볼 죠인트 베어링 (ball joint bearing)등의 산업용 기어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