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로오스와3급아민옥사이드의펠렛상혼합분말과셀룰로오스방사용액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셀룰로오스 펄프 쉬트 또는 분말과 수분 함량이 5∼15중량%인 3급 아민옥사이드 분말을 분쇄 혼합기내에서 균일하게 분쇄 및 혼합하여 3급 아민 옥사이드가 셀룰로오스 분말에 균일하게 분산되어 분말 내부까지 확산 침투된 세룰로오스와 3급 아민옥사이드의 펠렛상 혼합 분말(pre-dope granules)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셀룰로오스와 3급 아민옥사이드의 혼합분말을 방사 압출기에서 용해시켜 셀룰로오스 용액(dope)을 얻어 이것을 방사시키는 것이 특징인 셀룰로오스, 셀룰로오스 유도체 또는 이들의 혼합물로 이루어진 섬유 또는 필름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